오태곤의 기적 같은 역전 홈런으로 5연승에 성공한 SSG는 드류 앤더슨(7승 1패 3.56) 카드로 6연승에 도전한다. 26일 두산과 홈 경기에서 6.1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앤더슨은 7월 들어서 압권의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7월 11일 롯데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건 이번 경기의 자신감을 불어 넣을수 있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12점을 올린 SSG의 타선은 9회말에 5점, 그리고 12회말에 2점이라는 엄청난 집중력을 선보였다. 12회말 2사 1루에서 역전 2점 홈런을 터트린 오태곤은 연봉 값을 다 해낸셈. 8.2이닝동안 6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로운이 지친 티가 확 난다.
불펜이 기어코 5점차 경기를 날려버린 롯데는 박세웅(6승 7패 5.11)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6일 NC 원정에서 4.1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박세웅은 울산 경기 이후 서서히 페이스가 떨어지는 모습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 SSG 상대로 금년 홈에서 극과 극의 투구를 해냈지만 최근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기대치는 QS 정도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SSG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3발 포함 11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정말 야수들이 해줄수 있는건 다 해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내야의 실책일듯. 그러나 9회말의 5점차와 12회말의 1점차를 날려버린 불펜은 마무리 김원중에 대한 특단의 대책이 있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는 무난하게 이겼어야 할 경기가 날아가버린 반면 SSG는 엄청난 역전승을 거두었다. 이 흐름은 이번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칠듯. 강속구가 살아 있는 앤더슨이라면 현재의 롯데 타선을 충분히 묶을수 있을 것이다. 관건은 결국 박세웅이 제 몫을 해줘야 한다는 점이지만 전날 불펜이 너무 심하게 무너진건 박세웅에게 매우 불리하게 다가올수 있는 부분이다. 무엇보다 롯데 불펜이 너무 심하게 무너졌다. 선발에서 앞선 SSG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4 SSG 승리
승1패 : SSG 승리
핸디 : SSG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