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골퍼 증가로 골프 의류·용품 매출↑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골프를 즐기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골프 의류와 용품 매출이 코로나19 속에서도 되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4∼6월 골프복 매출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 탓에 의류 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고려하면 골프복 매출 신장은 이례적이라고 백화점은 설명했다.
백화점은 골프 대중화에다 젊은 골퍼 증가를 그 이유로 꼽았다.
같은 기간 골프 의류 구매 고객을 연령대별로 분석했는데 20대 여성과 30대 남성 고객이 지난해와 비교해 28%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각종 모임이 취소되면서 골프장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40∼50대 고객도 같은 기간 10% 이상 증가했다.
골프용품 매출 역시 같은 기간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여성과 30대 남성 고객은 지난해보다 각각 46%와 40% 늘어나면서 골프 의류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2030세대 골퍼 증가는 관련 시장 확대에 큰 동력이 될 수 있어 업계 간 마케팅 경쟁도 한 층 치열해질 전망"이라며 "특히 올여름 휴가철에는 코로나19 때문에 국내에서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날 것으로 보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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