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이라크와 연전 앞둔 홍명보호, 30일 대표팀 명단 발표

뉴스포럼

요르단·이라크와 연전 앞둔 홍명보호, 30일 대표팀 명단 발표

메이저 0 131 09.24 03:22
이의진기자
홍명보 감독, 월드컵 예선 대표팀 명단 발표
홍명보 감독, 월드컵 예선 대표팀 명단 발표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2024.8.26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10월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 기간 요르단, 이라크와 연전을 치르는 홍명보호 축구대표팀의 구성이 오는 30일 발표된다.

대한축구협회는 3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홍명보 국가대표팀 감독의 기자회견을 통해 10월 A매치 2경기에 나설 선수 명단을 발표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표팀은 다음 달 10일 오후 11시 요르단의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요르단, 15일 오후 8시에는 안방 경기로 이라크와 맞붙는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우리나라(23위)가 이라크(55위), 요르단(68위)보다 훨씬 높다.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을 진행 중인 우리나라는 두 팀을 비롯해 쿠웨이트, 팔레스타인, 오만과 B조에 묶였다.

지난 7월 선임된 홍명보 감독 체제로 재편한 한국은 9월 A매치 기간 홈에서 팔레스타인과 0-0으로 비겼고, 오만과 원정 경기에서는 3-1로 이겼다.

10월 A매치 기간 첫 번째 상대인 요르단도 우리나라처럼 쿠웨이트와 1-1로 비겼고, 팔레스타인을 3-1로 꺾고 1승 1무를 거뒀다.

이번 요르단 원정 경기는 지난 2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전 0-2 완패 이후 처음으로 성사된 요르단과 재대결이다.

당시 준결승전 이후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의 경질을 시작으로 한국 축구의 '격랑기'가 이어졌다.

요르단은 야잔 알나이마트(알아라비)를 중심으로 한 공격진의 압박 능력과 주력이 뛰어난 팀으로 평가된다.

그 다음 상대인 이라크 역시 아시안컵에서 16강 진출에 성공하는 등 탄탄한 전력을 갖춘 중동 팀으로 꼽힌다. 당시 16강전 상대가 요르단이었다.

간판 공격수 아이만 후세인이 후반 31분 2-1로 역전하는 득점에 성공한 뒤 그라운드에 앉아 잔디를 입에 넣는 시늉을 하다가 경고를 받아 퇴장당하면서 전황이 뒤집어진 바 있다.

클린스만 전 감독의 후임으로 거론됐던 헤수스 카사스 감독이 이라크 대표팀을 이끌고 있다.

이라크와 경기장으로 지정된 시설은 본래 서울월드컵경기장이었다. 그러나 서울월드컵경기장이 아닌 다른 경기장에서 킥오프할 수도 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상태를 놓고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한 대표팀 선수들의 불만이 터져 나온 가운데 대한축구협회는 AFC에 이라크와 홈 경기장을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다는 공문을 보낸 상태다.

[email protected]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