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멕시코·푸에르토리코 '국외 경기' 취소

뉴스포럼

MLB, 멕시코·푸에르토리코 '국외 경기' 취소

메이저 0 793 2020.03.20 08:32
                           


MLB, 멕시코·푸에르토리코 '국외 경기' 취소





MLB, 멕시코·푸에르토리코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야구의 세계화'를 추진 중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올 정규리그 초반 국외에서 치르기로 했던 경기를 취소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20일(한국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인해 멕시코와 푸에르토리코에서 열기로 했던 경기 일정을 취소했다고 발표했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소속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4월 18일과 19일 멕시코의 수도인 멕시코시티에서 2연전을 갖기로 했다.

또 내셔널리그 동부지구의 뉴욕 메츠와 마이애미 말린스는 4월 29일-5월 1일 푸에르토리코 산후안에서 3연전을 펼칠 계획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정규리그 개막전을 무기한 연기한 메이저리그는 국외 원정 경기는 아예 취소하기로 했다.

일정이 재조정돼 정규리그가 시작되더라도 멕시코와 푸에르토리코 원정대신 애리조나와 마이애미의 홈구장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방침이다.

애리조나 구단은 보도자료를 통해 "멕시코 팬들을 만나지 못하게 돼 무척 아쉽지만, 건강이 우선"이라며 "조만간 (멕시코 팬들을)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끝)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