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부산시·전남도,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공동 개최

뉴스포럼

경남도·부산시·전남도,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공동 개최

메이저 0 392 2020.07.22 15:23
                           


경남도·부산시·전남도,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공동 개최



경남도·부산시·전남도,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도는 부산시·전남도와 공동으로 '2020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를 오는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회는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여수시· 통영시·대한요트협회가 후원한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러시아 등 8개국에서 국내외 선수 300여명이 총 31척의 요트를 타고 대회에 참가한다.

대회는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을 시작으로 경남 통영 도남항을 거쳐 전남 여수 소호요트경기장까지 펼쳐진다.

각양각색의 요트들이 수려한 남해안을 가르며 힘찬 경연을 펼친다고 도는 전했다.

도는 올해 처음 3개 시·도가 공동주최하는 이 대회는 남해안권 상생발전과 해양레저관광벨트 조성, 요트문화 대중화를 위해 준비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요트 항로 개척과 요트산업을 활성화해 남해안의 아름다운 경관과 해양관광을 세계에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이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무관중 대회로 진행되지만,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해상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요트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경남도·부산시·전남도,

[email protected]

(끝)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