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오재일, 부상자 명단에…최주환이 4번 타자 겸 1루수

뉴스포럼

두산 오재일, 부상자 명단에…최주환이 4번 타자 겸 1루수

메이저 0 499 2020.05.21 16:55
                           


두산 오재일, 부상자 명단에…최주환이 4번 타자 겸 1루수



두산 오재일, 부상자 명단에…최주환이 4번 타자 겸 1루수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좋은 타격감을 보이던 두산 베어스 내야수 오재일이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2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NC 다이노스와 프로야구 홈 경기에 나서기 전 인터뷰에서 "오재일은 어제 타격하다가 우측 옆구리에 약간 손상이 생긴 것 같다"며 "이번 주까지는 경기에 출전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오재일은 20일 NC전 5회 초를 앞두고 옆구리 통증을 이유로 오재원과 교체됐다.

오재일은 올 시즌 두산의 3번 타자 1루수를 맡으며 13경기 타율 0.385, 3홈런, 14타점 등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었다.

김 감독은 오재일의 복귀 시기에 대해 "다음 주 월요일(25일)까지는 상태를 보고, 화요일 연습하는 모습을 보고 출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4번 타자 겸 좌익수 김재환도 발등 상태가 안 좋아 이날 선발 출전이 불가능하다.

김 감독은 "김재환은 오늘 대타로 나올 수 있는지는 아직 확인하지 않았다. 상황 봐서 나올 수도 있지만, 스파이크를 신는 데 조금 불편함이 있는 것 같더라"라고 걱정했다.

3·4번 타자가 한 번에 이탈하면서 라인업 조정이 불가피하다.

2번 타자로 나오던 호세 페르난데스(지명타자)가 3번으로 이동하고, 5번에서 치던 최주환이 4번으로 올라간다. 최주환은 2루수 자리를 오재원에게 맡기고, 당분간 오재일을 대신해 1루수를 책임진다.

김재환이 빠진 좌익수 자리에는 김인태가 들어간다.

김 감독은 오재일 대신 국해성을 1군 엔트리에 포함했다.

[email protected]

(끝)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